생활방송

http://skygentleman.saycast.com 주소복사

오늘은 어떤 분이 방에 들어와서, 자연스레 대화하는 가운데... "음악감성의꿈"의 의미가 무엇인지 물어 왔다.

이에 그 분에게 설명한 대화록을 기반으로, 본 글에서는, 본 방송국 명칭, `음악감성의꿈`의 뜻을 기술해 나가고자 한다.

 

내가 2014년도에 최초로 직접 작명한 이 이름, "음악감성의꿈"은 본래.. 나의 음악 청취 성향, 즉... 무멘트를 선호하며 그야말로 음악방에서의 진지한 본연의 모습, 즉 진정한 음악 감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나의 뜻에 따라 작명한 것이다.
( * 참조 : ☞ http://saycast.sayclub.com/station/board/view/skygentleman/329255/34380856 )

 

사실.. 사람의 감성 영역은 다양할 것이다.

예를 든다면.. 음악 감성, 미술 감성, 스포츠 감성... 등등 갖가지가 있을 수 있겠다.

 

사실 우리는 살면서 어떤 좋은 새로운 곡을 언제 어떻게 만날지 모른다.

늘.. 그런 가능성은 우리 앞에 열려 있다.

 

음악방 생활을 거의 날마다 하는 나는... 결국... 내가 미처 모르는 무수한 음악과의 첫 만남이 내 앞에 항상 놓여 있음을 안다.

나 스스로 음악 스캐닝을 하다가 그렇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때로.. 이 방 저 방 유람하다가 우연히 듣게 되는 좋은 곡을 만날 때도 그렇고, 때로는 라디오나 TV에서 접하게 되는 경우도 그렇다.

 

나는 성격상 꼼꼼하다보니, 어떤 처음 접하는 앨범을 한 곡 한 곡 통째로 다 들으면서 소화시키고 있다.

한 트랙, 한 트랙.. 전 곡을 듣다보면, 어느 트랙에 와서는.. 그 곡이.. 정말.. 너무 좋을 때... 무릎을 팍~~ 치게 된다.

그러다가.. 정말, 진정, 꽂히는 곡을 만나게 되면... 내 생각에는.. 우와~ 좋다.. 하고 느끼고 당분간 넋놓고 듣는다.

 

그런 음악들은, 사실은, 영원히 내 인생과 동반되는 음악들일 가능성이 높다.

바로... 음악감성의꿈.. 이란.... 영원히.. 내 인생에서.. 함께 하면서, 영원히 좋아하고 즐기게 될.. 그런 음악을 만날 가능성... 그런 희망...을 담은 의미이다. (그래서.. 음악+감성의+꿈 !!)

 

사실, 음악방 생활을 10년을 넘게 하면서.. 그야말로... 무수하게 많은 음악들이.. 곡들이.. 내게.. "음악감성의 꿈"의 실현의 의미로 다가 왔다.

클래식부터, 가요, 뉴에이지, 팝페라, CCM, 국악(특히 퓨전 국악...), 팝, 월드, 재즈, 블루스 등등.... 쟝르별로 이에 해당하는 곡들을 수십개씩, 지금 이 순간에도 즉각 즉각 나열 가능하다.

아티스트는 또한 어떤가!

앨범은 또한 어떻고....

 

특정 곡에 대한 비교를 끝없이 하는 내 모습은.. 가히... "음악감성의꿈"의 실현을 위한, 몸부림 아닌지... ㅎ

 

2018. 4. 29 하늘신사 작성.

답글 0조회수 104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