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9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90년대 초반, Public Image Ltd.는 한때 밴드의 생명력과도 같았던 혁신성을 이미 잃어버린 상태였다.

그렇다고 해서 프론트맨 John Lydon이 깜짝 놀랄 일들을 벌이기를 그만두었다는 것은 아니다.

Time Zone의 World Destruction에서 그가 Afrika Bambaataa와 함께 완성시킨 결과물은

록과 힙합이 서로 공집합이 아예 없지만은 않음을 보여주는 초기 지표가 되는 사건이었다.

Open Up과 함께, 그가 또 일을 쳤다.

Andrew Weatherall과 Primal Scream의 록 댄스 탐험의 일보 전진을 위해 그가 Leftfield와 힘을 합친 것이다.

John Lydon은 댄스 음악 장르를 가리켜 음악계의 맥도날드라는 자신의 입장을 밝힌 적이 있으나

Paul Daley의 컬렉션 중 특별 선발된 트랙들을 듣고 생각을 바꾼다.
Leftfield의 또 다른 멤버 Neil Barnes는 John Lydon의 으르렁거리는 보컬 스타일이

이들 2인조의 머리 터질 듯한 일렉트로니카와 얼마나 잘 들어맞을지 마음속에 그려보았던 것이다.

전 그가 무언가 특별한 걸 해낼 거라고 생각했어요. Neil Barnes가 회상한다.

왜냐하면 그는 굉장히 긴장했거든요. John Lydon을 도마 위에 올려놓는 것은 그와 일하는 최선의 방식이에요.

저희는 다른 사람들을 대하듯 그를 똑같이 대했죠. 스타라고 해서 그한테 홀딱 빠지거나 그런 게 아니었어요.

저희는 그를 노력하게 만들었고, 그는 그걸 좋아했죠. 천상 펑크족인 John Lydon은 초반에,

자신의 가사가 즉석에서 그 자리에서 떠오른 것이라 주장했다.

하지만 훗날 그는 토씨 하나 틀리지 않게 모두 연습 한 상태로 스튜디오에 발을 들여놓았던 사실을 털어놓았다.
전 스스로에 대해 대단히 자신 없어 하는 지독한 완벽주의자 중 하나예요. 그가 NME에 털어놓았다.

하지만 그의 가사들로 인해 Open Up의 1993년 발매 후 이 트랙은 논란의 대상으로 떠오른다.

가사 구절 중 Burn, Hollywood, Burn(타올라라 할리우드여, 타올라라)은

당시 캘리포니아를 휩쓴 산불을 두고 고소해하는 말이라 해석되었다.

이 가사가 훨씬 전에 쓰인 것임에도 말이다. 이 트랙의 발매 날짜는 법정 분쟁 때문에 수개월 늦춰진 것이었다.

John Lydon의 설명에 따르면, 가사에 실제로 영감이 되었던 것은 일종의 복수 판타지였다 한다.

답글 0조회수 2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