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9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1992년 Bruce Springsteen은 이미 E Street Band를 버리고 2장의 앨범을 발매한 상태였지만

평단이나 소비자로부터 별다른 반응을 일으키지 못했고, 그의 음악 활동은 당시 저기압 상태였다.

하지만 이때 영화 감독 Jonathan Demme가 등장해 에이즈와 부정의에 대한 자신의 영화 [Philadelphia (1993)]의

사운드트랙 작업에 참여해보는 것이 어떻겠는지 제안한다.

Jonathan Demme가 회상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 바로 영화 도입부에 쓸, 부당성에 대한, 미국적인, 기타 중심의 최첨단 록 앤섬이라고...
Jonathan Demme는 본래 Neil Young을 선택했으나, 결국 Philadelphia를 영화 끝 부분에 쓰기로 결정한다.

Bruce Springsteen으로부터 그가 전해 받은 건, 힙합 배킹 트랙 위로 흐르는 조용한 탄식이었다.

Bruce Springsteen은 1993년 8월 단독으로 음악 전체를 맡아 녹음했고, 여기에 Tommy Sims의 배킹 보컬만을 추가했다.

Ornette Coleman과 Little Jimmy Scott 등의 재즈 스타들이 등장하는 후기 버전은 영화 중반 즈음에 등장한다.

Bruce Springsteen의 재능은 한 캐릭터가 겪는 딜레마의 정곡을 찌른다는 데 있습니다.

이 곡의 공동 프로듀서였던 Chuck Plotkin이 빌보드 매거진의 Craig Rosen에게 말했다.

단 한 번도 그가, 자신의 경험이나 상상력에 기인하지 않은 인물에 대해 곡을 쓴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정말 제대로 해낸 거죠.
Streets Of Philadelphia로 Bruce Springsteen은 세계 곳곳의 차트와 사람들의 가슴속을 향해 다시 한 번 화살을 쏜다.

Jonathan Demme의 감독 아래 필라델피아의 거리를 거닐며 노래하는

Bruce Springsteen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가 제작되었고,

이것의 도움을 받아 이 발라드는 4개의 그래미상, 1개의 MTV어워드와 오스카상을 수상하게 된다.

후자를 수상하며 Bruce Springsteen은 이렇게 소감을 밝혔다.

그저 최선을 다해 일하고, 그것이 청중으로부터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길 바랄 뿐입니다.

그 결과물의 일부는 우리 현실로 쏟아져 나오고, 다시 사람들의 일상 생활로 쏟아져 들어가게 마련이죠.

그리고 그건 두려움을 삭이고,

사람들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점과 그것이 드리우는 장막을 넘어 서로를 인정하도록 허락해줍니다.

답글 0조회수 3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