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9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테크노 팝 광기 한 조각을 맛보게 한 Charly는 프로디지를 영국 차트 속으로 힘차게 쏘아 올렸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들은 노블티 그룹이라든지 어린이 레이브의 창시자라며 조롱을 사기도 했다.

가지각색의 반응과 평판에도, 이들은 18개월 만에 4개의 싱글을 더 발표하였고,

모두 영국 톱 20위 진입에 성공한다. 그중 3번째가 Out Of Space였다.

이 곡은 1990년대 초반 영국의 레이브 신이 보여준 광란의 도가니를 가장 잘 포착한 트랙이었다.
Public Enemy와 Pink Floyd 모두의 팬이었던 메인맨 Liam Howlett은,

달가닥거리는 브레이크비트와 비눗방울 같은 신스,

스캥크 춤을 연상시키는 레게 브레이크다운 섹션까지 다양한 재료를 섞어냈다.

높은 목소리로 집요하게 되풀이되는

I'll Take Your Brain To Another Dimension / Pay Close Attention

(네 뇌를 또 다른 차원으로 데려갈래 / 귀 기울여봐)은

Ultramagnetic MCs Kool Keith가 부른 구절을 샘플링 해 뒤틀어놓은 것이다.
그러나 1993년 즈음, Liam Howlett은 이미 레이브 신에 환멸을 느끼고 있었다.

하지만 Out Of Space는 세월의 시험을 견뎌낸다.

Prodigy가 활동 초반 당시 작품 중 유일하게 아직까지도 라이브 공연 무대에 올리는 트랙이기도 하다.

2005년 재발매를 위해 Audio Bullys가 이 곡을 개작했고,

Liam Howlett은 차마 리믹스 작업 참여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다. 그러나 그의 말이 맞다.

오리지널만 한 건 만들 수 없어요. 오리지널 버전은 이제 고전이 되어버렸죠.

답글 0조회수 3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