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9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갱스터 래퍼들이 한참 인기 절정 가도를 달리고 있던 1991년, N.W.A.를 등진다는 것은 기이한 진로 선택이 아닐 수 없다.

Dr. Dre는 어떻게 Eazy-E와 Ice Cube를 좌우에 두지 않고 솔로로 나설 생각을 한 것일까?

그 해답의 열쇠는 바로 Calvin Broadus(일명 Snoop Doggy Dogg)가 쥐고 있었다.

재능 있는 인재 물색가였던 Dr. Dre는 신속히 Snoop을 초청하여 자신의 솔로 데뷔 싱글에 영예로운 게스트로 참여시켰다.

그랜드 캐년만큼 깊은 베이스 음색을 기반으로 세운 이 트랙은 N.W.A.의 Fuck Tha Police와 비슷한 영역에 손을 댔다.
거기 담긴 메시지는 일부러 함정에 빠뜨리는 위장 경찰을 해치우자는 거죠. Snoop이 플레이보이에 말했다.

이 자식이랑 제가 같이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전 그를 믿었습니다.

그런데 그러는 내내 그 녀석이 도청장치를 달고 있었던 거예요.

제 여자친구가 들어와서 어쩌다 그 녀석 등을 쳤는데, 그게 툭 떨어진 거죠···

야, 걔가 위장 경찰이래. 죽이자 이런 건 아니에요. 그를 믿었으니까 더 그런 기분이 든다 이거죠.

이 두 명의 래퍼들은 흥미진진하도록 서로 다른 스타일을 뽐냈으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었다.
Sly & The Family Stone의 단골 샘플링 트랙 Sing A Simple Song에서 가져온 드럼 트랙과

(I Know)I'm Losing You 중 되풀이되는 I Can Feel It과 함께,

이 곡이 창조한 최면적 그루브와 난폭한 심상은 지-펑크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Deep Cover] 사운드트랙은 미국에서 166위에 오르는 데 그치지만,

사람들은 타이틀 트랙 때문에 이 앨범을 샀을 것이다.

Deep Cover를 시작으로 이들 2인조의 1992년 앨범 [The Chronic]을 위한 무대가 마련된다.

답글 0조회수 2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