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9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1997년 하인즈 제품 광고에 연속 등장한 이후부터, Ladysmith Black Mambazo의 곡 Inkanyezi Nezazi

The Baked Beans Song으로 널리 알려지게 된다.

그러나 사실 이 곡의 영감이 된 것은 아기 예수를 보러 베들레헴에 가는 3인의 동방박사의 이야기이다.
1964년 창단된 Ladysmith Black Mambazo는 남아프리카의 음악 대사로서 선두적 역할을 한다.

Isicathamiya 혹은 Mbube라 불리우는 그들의 아카펠라 스타일은

그들이 Paul Simon의 [Graceland] 앨범에 참여한 이후 더 넓은 대중을 확보하게 된다.

그리고 약 10년이 지난 후 하인즈 광고 캠페인을 통해 다시 대중의 이목을 끈다.

줄루어로 전해지는 Shabalala의 호소력 짙은 보컬은 다른 싱어들 위로 높이 솟구쳐 오르며,

이에 나머지 싱어들의 풍부한 하모니가 율동감 넘치는 소리의 파장으로 회답한다.

여기에 순수히 그들 음성으로만 만들어진 타악기적 효과가 구두점을 찍는다.
이 곡은 1992년 앨범의 타이틀 트랙으로 처음 등장한다.

광고에 삽입된 버전은 1997년 앨범 [Heavenly] 수록을 위해 재녹음된 축약 버전이었다.

광고 삽입이 야기시킨 세간의 주목에 답하는 의미로,

1998년 오리지널 버전이 CD 싱글로 재발매된다.

여기에는 Roger Sanchez와 Kings Of Tomorrow가 만든 Suparfunkee Dub와 클럽 리믹스 버전들이 함께 수록되었다.

앨범 커버로는 이 그룹의 사진이 실리고, Heinz만의 독특한 푸른 초록빛 Baked Beans 로고와 유사한 디자인이 실리게 된다. 이것이 전하는 메시지는 간단하다. Baked Beans 하면 바로 Mambazo라는 것이다.

Baked Beans 하면 Heinz라는 것은 Heinz의 유명 광고 문구이다.

답글 0조회수 1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