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울, 팝, 더브, 힙합의 세련된 칵테일 한잔과도 같은 Connected는
세계적 히트를 거둔 Stereo Mc's의 3번째 앨범 타이틀 트랙이었다.
Jimmy "Bo" Horne의 주옥 같은 디스코 트랙 Let Me Be Your Lover에서
샘플링 해 온 매우 스타일리시한 베이스라인과 함께, 이 곡은 영국이 낳은 최초의 그럴 듯한,
그리고 흥행에 성공한 힙합 그룹 대열에 Stereo Mc's를 합류시킨다.
이 밴드는 1985년 런던에서 출현했다. 래퍼 Rob Birch와
디제이 겸 프로듀서였던 Nick "The Head" Hallam이 자신들의 음악 홍보 수단으로 쓸 목적에서
지 스트리트 레이블의 설립을 도왔던 일이 발단이 되어 결성한 것이다.
그들은 싱어 Cath Coffey와 드러머 Ian "Owen If" Rossiter를 등용하며 점점 진화해갔고,
여기에 Verona Davis와 Andrea가 배킹 보컬로 합류했다.
[Connected] 작업 당시 상황에 대해 Rob Birch가 카오스 컨트롤에 말했다.
저희는 결국 저희가 지금껏 해왔던 것 보다 몇 단계 더 음악을 진전시키게 되었죠.
베이스와 키보드를 직접 쳐보고, 다른 사람들을 데려다가 혼 섹션을 맡게 하면서 말이에요.
Stereo Mc's는 영국의 90년대 초 인디 댄스 신에 끼운 듯 꼭 맞아떨어진다.
Connected는 전염성 강한 파티 앤섬과 완전히 쿨한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켰다.
이 앨범은 1994년 브릿 어워드에서 베스트 브리티시 앨범 상을 수상한다.
1992년 말에 이 트랙을 공연했던 게 기억나네요. Rob Birch가 Q지에 말했다.
[Connected] 앨범이 나온 지 얼마 안 됐을 때였죠. 저희는 사람들이 이제 막 빠지기 시작하고 있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런데 저희가 트랙 인트로를 막 시작하자, 이미 관중 전체가 멜로디에 맞춰 흥얼대고 있더군요.
정말 놀라운 에너지가 느껴졌어요.
답글 0조회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