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9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소울, 팝, 더브, 힙합의 세련된 칵테일 한잔과도 같은 Connected

세계적 히트를 거둔 Stereo Mc's의 3번째 앨범 타이틀 트랙이었다.

Jimmy "Bo" Horne의 주옥 같은 디스코 트랙 Let Me Be Your Lover에서

샘플링 해 온 매우 스타일리시한 베이스라인과 함께, 이 곡은 영국이 낳은 최초의 그럴 듯한,

그리고 흥행에 성공한 힙합 그룹 대열에 Stereo Mc's를 합류시킨다.
이 밴드는 1985년 런던에서 출현했다. 래퍼 Rob Birch와

디제이 겸 프로듀서였던 Nick "The Head" Hallam이 자신들의 음악 홍보 수단으로 쓸 목적에서

지 스트리트 레이블의 설립을 도왔던 일이 발단이 되어 결성한 것이다.

그들은 싱어 Cath Coffey와 드러머 Ian "Owen If" Rossiter를 등용하며 점점 진화해갔고,

여기에 Verona Davis와 Andrea가 배킹 보컬로 합류했다.
[Connected] 작업 당시 상황에 대해 Rob Birch가 카오스 컨트롤에 말했다.

저희는 결국 저희가 지금껏 해왔던 것 보다 몇 단계 더 음악을 진전시키게 되었죠.

베이스와 키보드를 직접 쳐보고, 다른 사람들을 데려다가 혼 섹션을 맡게 하면서 말이에요.
Stereo Mc's는 영국의 90년대 초 인디 댄스 신에 끼운 듯 꼭 맞아떨어진다.

Connected는 전염성 강한 파티 앤섬과 완전히 쿨한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켰다.

이 앨범은 1994년 브릿 어워드에서 베스트 브리티시 앨범 상을 수상한다.
1992년 말에 이 트랙을 공연했던 게 기억나네요. Rob Birch가 Q지에 말했다.

[Connected] 앨범이 나온 지 얼마 안 됐을 때였죠. 저희는 사람들이 이제 막 빠지기 시작하고 있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런데 저희가 트랙 인트로를 막 시작하자, 이미 관중 전체가 멜로디에 맞춰 흥얼대고 있더군요.

정말 놀라운 에너지가 느껴졌어요.

답글 0조회수 2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