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9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대부분의 밴드들이 힘겨운 2번째 앨범으로 고투하는 반면,

Manic Street Preachers는 힘겨운 데뷔 앨범이란 개념을 개척해간다.

비록 헤븐리 레이블 발매 싱글에 묻어나던 포악함을 여기서는 찾아볼 수 없었지만,

이 웨일즈 출신의 4인조는[Generation Terrorists]가 90년대 록의 가장 중요한 벤치마크가 될 것이라 장담했고,

이 앨범 이후 해체할 거라 으름장을 놓기까지 한다. 좀 뻔한 일이지만, 두 예언 모두 실현되지 않는다.
어쨌든, 이런 허위 광고를 일삼았음에도,

Manic Street Preachers는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Motorcycle Emptiness를 내놓는 분별력을 보여준다.

이 곡은, 말라빠진 목소리로 Motorcycle Emptiness!를 외치는

Go! Buzz Baby, Go!란 제목의 이전 데모작에 기반하고 있다.

새로이 만들어진 수정판에서, 이 곡은 James Dean Bradfield의 비탄에 잠긴 기타에 힘입어 한층 향상된다.

Guns N' Roses를 향한 그들의 애정을 비웃던 모든 이들에게 중지를 치켜올려 보인 셈이다.
Nicky Wire와 Richey Edwards가 50대 50 협력 관계로 곡을 쓴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어요.

James Dean Bradfield가 기억을 되살린다. 그리고 전 이렇게 생각했죠.

이야, 이거 정말 잘되겠는데. 첫 앨범을 녹음할 때가 되자,

프로듀서 Steve Brown이 저에게 싸구려 리프를 삽입해야 한다고 말했죠.

이 리프는 결국 곡의 대표적 존재가 돼요. 이 곡은 저희가 예상하지 못했던 모습으로 변형되어갔죠.
클래식 록 음악에 슬로건을 부르짖는 가사를 조화시킨 Motorcycle Emptiness

표독스럽기만 했던 그들의 초기 작품과, 그리고 깃털 목도리와 니체에 심취한 후기 작품 사이의 간극을 메워준다.

비록 Nicky Wire는 이 곡이 단 한 번도 세계적 히트가 되지 못했다며 아쉬워했지만,

오늘날에 이르러 그는 자랑스레 말한다. 아직까지도요, 이 곡 같은 음악을 발표한 밴드는 없던데요.

비록 영국 차트에 머문 것이 잠시였다고는 하지만,

그런 데 현혹되어 이 곡이 가진 고전적 독특함을 간과해서는 안 될 듯하다.

답글 0조회수 2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