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201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01. Sun It Rises
02. White Winter Hymnal
03. Ragged Wood
04. Tiger Mountain Peasant Song
05. Quiet Houses
06. He Doesn't Know Why
07. Heard Them Stirring
08. Your Protector
09. Meadowlarks
10. Blue Ridge Mountains
11. Oliver James

 

축하라는 말은 시애틀 출신의 Fleet Foxes를 위해 존재한다.

그들은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에서 그들의 할머니 세대에게나 팔 것 같은 음반을 만들어냈다.
놀랍게도 목가적인 이 11곡짜리 앨범의 주된 흐름은 배려와 존중의 정신이다.

Pieter Bruegel의 1559년 작품인 네덜란드 속담의 일부분을 담은 앨범 커버에 분위기가 드러나는데,

이 커버로 그들은 Artvinyl.com에서 주는 올해의 아트워크 상을 받았다.

수록곡 모두 추천할 수 있을 만큼 잘 짜여 있다.

하지만 걸작들이 대개 그렇듯 까다로운 곡도 있고, Meadowlarks처럼 매우 쉽고 가벼운 곡도 있다.
앨범의 톱 트랙인 아카펠라 곡 Sun It Rises는 앨범 나머지 부분의 분위기를 잡아준다. 그 분위기는 참 놀랍다.

포크와 팝, 웨스트코스트의 전통이 가득하며, 매혹적이고 이음새 없이 매끈한 다섯 멤버의 뛰어난 보컬의 조화가 감싸고 있다.이 곡은 귀를 사로잡는 앨범의 첫 부분이다.

White Winter HymnalHe Doesn't Know Why는 포틀랜드 출신 밴드 The Shins와 좋은 대조를 이루고 있으며,

아마도 이 음반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는 악기라 할 젊은 다섯 멤버의 화려하게 솟구치는 하모니는

가라앉은 퍼커션 소리로 멋지게 보완한다.
이 앨범은 Your Protector로 정점을 찍는다.

서사적인 곡의 상승과 질주하는 기타 연주가 Walker Brothers 의 The Sun Ain’t Gonna Shine Anymore를 연상시키며,

60년대에는 흔했을 소리를 낸다.
Fleet Foxes의 음악이 가진 매력은 새로움과 익숙함, 시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것들을 모두 담아낸다는 점이다.

이구동성으로 모던 클래식이라고 칭송할 앨범이기에 충분하다. 신사 숙녀 여러분, Fleet Foxes가 왔습니다.

답글 0조회수 10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