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201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01. Get Innocuous!
02. Time To Get Away
03. North American Scum
04. Someone Great
05. All My Friends
06. Us V Them
07. Watch The Tapes
08. Sound Of Silver
09. New York, I Love You But You're Bringing Me Down

 

재기 넘치는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을 통해 단아한 댄스 메시아로 등극한 LCD Soundsystem은

그들이 재기를 잃어버린게 아니라 더 멋진 재능을 가진 멋쟁이로 발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터무니없는 말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두 번째 앨범 [Sound Of Silver]

시대를 관통한 음악적 진원지가 되었으니까 안심해도 된다.
LCD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Brian Eno가 Talking Heads 음반을 제작하는 방식과 신시사이저,

그리고 가끔은 팝적인 감수성까지 아울러 1980년대 음악에서 돋보이는 요소들을 선별해낸다.

그리고 그것을 현란한 글로켄슈피엘 연주, 전자음악을 이용한 훅, 버블검 팝, 폭넓고 탄탄한 정치의식 등의 토대로 삼는다.

이것은 멋진 싱글 North American Scum에서 확연히 드러난다.
그러나 [Sound Of Silver]는 단순히 싱글들을 모은 앨범이 아니다.

이 앨범은 해피 하드코어의 환영과 뉴 레이브 트렌드의 따분함으로

너덜너덜해진 그들 장르의 범위를 뛰어넘을 만큼 다채로운 모양을 지닌 일종의 풍자적인 댄스 오디세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칙칙 착착 진행하는 Watch The Tapes가 아마도 앨범에서 유일하게 솔직한 댄스 트랙일 것이다.

그런 스타일이 존재한다면 말이다.
이밖에 Time To Get Away는 전형적인 David Bowie의 방식과 맞닥뜨리기 전에 Billie Jean의 리프를 파고든다.

Get Innocuous!는 당장이라도 폭발할 것만 같은 반복되는 전자음과 급강하하여

확산되는 신시사이저 음으로 다양한 목소리에 온기를 더해준다.

앨범 최고의 트랙이라고 말할 수 있는 Someone Great는 달콤한 위로를 건네는 트라이앵글 연주,

Human League 스타일의 키보드, 사랑과 상실이라는 오랜 주제를 뉴웨이브 사운드로 조심스럽게 밀어붙인다.
이 두 번째 앨범의 승리를 감안했을 때 앨범 커버와 타이틀은 지나치게 겸손하다. 이 앨범의 사운드는 금메달감이다.

답글 0조회수 9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