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2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내가 바로 새로운 Sinatra지. Shawn Carter(일명 Jay-Z)가 Empire State Of Mind에서 이렇게 뻐긴다.

이 곡은 뉴욕시에 보내는 명작 러브레터였고, 빌보드 핫 100의 정상에 4주간 머물렀다.

빅 애플의 테마 곡으로서 이토록 열렬한 지지를 한몸에 받은 것은

Frank Sinatra의 Theme From New York, New York(1980) 발매 이후 처음인 듯하다.
Jay-Z의 힙합적 활보와 Alicia Keys의 열정 어린 훅은

Love On A Two-Way Street에 기반한 소울조 피아노 리프 위로 솟구쳐 오른다.

이 결과물은 Jay-Z와 Alicia Keys 둘 모두가 태어나고 자란 5구에 바치는 감동적인 헌사였다.

노래의 훅 부분을 쓴 Angela Hunte에게 이 곡은, 그녀가 작곡 파트너 Janet Sewell-Ulepic과 함께

런던에 머무르는 동안 시달렸던 고향에 대한 향수를 해독하는 방식이었다. 그녀는 빌보드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날 밤 호텔을 떠나기 전, 저희는 우리의 고향에 대해 곡을 쓰게 될 것을 알고 있었죠.
8개월 후, Jay-Z가 이 트랙을 건네 받게 된다.

그는 자신의 가사 부분을 적어 넣었고, Angela Hunte의 기억에 따르면 그날 밤 바로 녹음을 했다고 한다.

Alicia Keys가 여기에 합류했을 때, 그녀는 그걸 바로 해치웠다고 Angela Hunte는 증언했다.
힙합 사운드가 Sinatra의 빅 밴드 사운드를 제치고 뉴욕시의 음악 세력으로 군림하게 되었듯,

Empire State Of Mind는 Jay-Z를 그의 도시 대표 이사로 확립시킨다.

Empire State Of Mind는 영감에 관한 거죠. 그가 단언했다.

그건 희망을 노래해요. 그게 바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이유라 생각합니다.

답글 0조회수 20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