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2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원래 엉망이 되었어야 했다. 말라위의 싱어 Esau Mwamwaya는 런던에서

스웨덴인 Johan Karlberg와 프랑스인 Etienne Tron으로 구성된 프로듀서 팀 Radioclit을 만나게 된다.

Esau Mwamwaya가 노래를 맡을 것을 결정한 이들 3명은 The Very Best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데뷔 앨범 작업에 착수한다.

이 앨범 수록 트랙 중 하나인 Rain Dance는 인기 절정의 게스트 1명을 특별 출연시키고 있었다.

저희는 수년 전 런던에 있을 때부터 M.I.A.를 알았죠. Johan Karlberg가 아프로 팝에 말했다.

그들은 Santigold와의 콜라보레이션 트랙 Get It Up을 위해 M.I.A.를 기용했고,

이때 그녀에게 Rain Dane를 들려주었다. 그녀에게 이것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이 곡의 작업에도 곧장 뛰어들었죠. 그런데 저희가 멀티트랙 파일들을 잃어버렸지 뭐예요···

그래서 앨범에 실제 수록된 건 사실 데모 트랙이었죠.
머지않아 고전이 될 M.I.A.의 Paper Planes를 미리 들어본 Johan Karlberg는,

M.I.A. 앨범 [Kala]의 발매 당일 Esau Mwamwaya와 함께 만든 버전을 마이스페이스에 포스팅한다.

이런 뻔뻔스런 판촉 활동은 성과를 올렸고,

3인조는 이런 언론의 관심을 활용해 여러 트랙 위로

Esau Mwamwaya의 보컬을 얹어 완성시킨 1장의 환상적인 믹스테이프까지 공개했다.

Rain Dance와 [Warm Heart Of Africa]는 둘 중 어느 하나 모자랄 것 없이 동과 서의 기쁨에 찬 융화를 보였고,

더이상 놀랄 일은 남아 있지 않아 보였다.

하지만 미국 공연 여행 중 Rain Dance를 들으며 불모지를 지나치던 M.I.A.는

이 트랙의 음향효과가 다 끝난 후에도 물이 떨어지는 소리가 나자 당황했다.

그녀는 빗소리가 사막으로부터 들려오는 것임을 깨달으며 회상한다.

그녀가 이랬어요. 내가 Rain Dance를 들으면 이런 일이 일어나나 봐!라고요.

답글 0조회수 18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