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2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비록 별난 어린이 텔레비전 쇼 캐릭터 같은 이름들을 가지고 있다고는 하나, Avey Tare, Deakin, Geologist, Panda Bear.

(각각 본명 David Michael Portner, Joshua Caleb Dibb, Brian Ross Weitz, Noah Benjamin Lennox)는

Animal Collective라는 이름의 독특한 4인조를 가능하게 한 4명의 창의적 존재들이다.
주류적 활동 영역을 벗어난 음악적 실험에 몰두하는 데 7년이란 고도로 생산적인 시간을 보낸 이 볼티모어 밴드는 2009년,

이제껏 작품 중 그나마 가장 라디오 방송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 Summertime Clothes를 발표하게 된다.

이 결과물은 솟구치는 하모니와 디스토션 걸린 신스 사운드로 채워진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일렉트로 팝 음향의 세계였고,

약에 한껏 들뜬 사이키델릭의 절정에 다다른 Beach Boys를 연상케 했다.

이렇게 다행증적 유사성을 가진 사운드는 I Want To Walk Around With You(난 너와 함께 걸어다니고 싶어)라는

단순한 보컬 반복구를, 사랑에 흠뻑 취한 환희의 기운 찬 선언으로 승화시킨다.
대개 가장 복잡한 Animal Collective 노래를 쓰는 사람은 저예요··· David Michael Portner가 폭스팝에 이렇게 인정했다.

하지만 전 이 곡이 가진 천진할 정도의 단순성을 그대로 간직하고 싶었죠.

Animal Collective의 사운드 배후에 얽히고 설켜 있는 수많은 음악적 영향에 대해

Noah Benjamin Lennox는 선에 이렇게 말했다.

제가 처음으로 홀딱 빠진 건 톱 40을 위주로 하는 라디오 채널이었고,

그러고 나서 고등학교 때 클래식 록 라디오에 빠지게 됐죠. 그 후엔 댄스 음악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어요.

The Orb나 Aphex Twin 같은 완전한 일렉트로닉 음악 말이에요.

그 시점에서 전 거꾸로 돌아가 디트로이트와 시카고 하우스 뮤직을 들었죠. 전 Daft Punk도 굉장히 좋아해요.
밴드는 이 곡을 녹음하기 전 라이브로 모든 걸 속속들이 재정비했다.

마치 산을 타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 David Michael Portner가 뉴질랜드 헤럴드에 말했다.

그리고 이런 것들을 죄다 수집하게 되죠. 그러고 나면 정상에 다다르게 되는 거예요···

그리고 모든게 굉장히 강렬하게 느껴지고, 공연할 때 느껴지는 에너지가 굉장히 격해지죠.

답글 0조회수 22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