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10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3장의 멀티플래티넘 앨범을 발표하고, 세계 최강 밴드 중 하나로 부상하는 과정에서,

Coldplay는 흔히 거치게 되는 이정표적 사건들을 줄줄이 밟아나간다.

여전히 이들은 미국과 영국의 싱글 차트를 석권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었다.

하지만 4번째 앨범 수록 곡 Viva la Vida의 등장과 함께, 밴드는 이 단계도 성공적으로 통과한다.
대서양 양편에서 스매시 히트를 기록한 데다 호주와 유럽 전역에 걸쳐

톱 10 히트를 기록한 이 곡은 그런 대기록에 적절한 웅대함까지 갖추고 있다.

즉시 중독될 수밖에 없는 리프를 소개하는 스트링이 등장하고,

뒤이어 싱어 Chris Martin이 모습을 드러내 한때 세상을 다스렸던 남자에 대한,

언뜻 보기에 슬픈 이야기를 전하기 시작한다. 음악은 장엄할 만큼 눈부시다.
U2의 노래 전서에 나오는 그 어느 노래만큼이나 앤섬적 역량을 다분히 갖춘 이 곡은

그에 걸맞는 절묘한 언어로 된 제목을 지니고 있었다.

롤링스톤지에 Martin이 전하기를, 그는 Frida Kahlo의 그림에서 이 문구를 본 후 그렇게 제목을 선택하게 되었다 한다.

그녀는 너무나 많은 역경을 거쳐갔죠··· 그가 이렇게 설명한다.

그러고 나서 그녀는 자신의 집에 Viva La Vida라고 하는 커다란 그림을 그려나가기 시작했어요.

저는 거기 담긴 대담성이 아주 좋습니다. 모두들 그게 Ricky Martin 노래에서 온 거라고 생각하긴 하지만요.

뭐 그래도 상관없긴 해요.
Viva La Vida 덕에 그 패어런트 앨범은 2008년 베스트셀러 음반이 되었지만,

이 곡은 적어도 3번의 표절 의혹을 받는다.

바로 Creaky Boards, Joe Satriani, Yusuf Islam(Cat Stevens)이 의혹을 제기한 주인공들이다

답글 0조회수 6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