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22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그다지 설명이 필요 없는 밴드다. 종교적 환경에서 성장한 3형제와 그들의 사촌 1명이 테네시에서 출현한다.

이들은 자극적 개라지 록을 담은 1번째, 2번째 앨범으로 유럽에 컬트적 움직임을 일으키는 데 성공한다.

3번째 앨범에 이르러 이들은 주류로 방향을 바꾸고 좀 더 단정하게 사운드를 재정비한다.

하지만 대형 콘서트장도 매우기 충분한 킹스의 능력을 정말 제대로 보여준 것은

바로 4번째 앨범의 첫 싱글, Sex On Fire였다.
이 세계적 스매시 히트작은 거의 탄생조차 못할 뻔했다.

하루는 싱어 Caleb Followill이 스튜디오에서 멜로디 하나를 계속 만지작거리고 있었단다.

그는 This Sex Is On Fire(불타오르는 듯한 이 섹스)라는 말을 흥얼거리기 시작했고,

이거 정말 형편없네라고 스스로 생각했다.

하지만 다른 밴드 멤버들은 다들 이게 그거 좋다, 훅이 될 성싶네라고 하더라고요.

Caleb Followill은 진통제를 복용한 채가사를 썼고, 그런 탓에 영감이 되어준 것에 대한 기억이 가물가물 하다고 한다.

제 여자친구는 이 곡이 그녀에 기반한 이야기였으면 하는 것 같아요. 그가 선에 말했다.

어쩌면 이게 제 여자친구에 관한 걸지도 모르죠. 저희는 함께 정말 좋은 시간들을 보내기도 했거든요···

근데 확실히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Sex On Fire는 야심 찬 대작이다. 멋지게 노골적인 코러스(You, Your Sex Is On Fire(너와의 섹스가 불타오르듯 뜨거워)가

치고 들어오기 전 솟구치는 기타 사운드와 야아아를 불러젖히는 Caleb Followill의 정열적 보컬이 인상적이다.

그러나 이 곡이 발산한 크로스오버적 매력은 옛 Kings Of Leon 팬들을 언짢게 만들었다.

게다가 [The X Factor]의 참가자가 이 곡을 불러 심사위원들의 환심을 산 일은

예전 팬들의 고통을 한층 더 짙게 만들 뿐이었다.

그러면 이 곡의 격을 실추시킨 가장 결정적인 사건은 바로 Simon Cowell이 이곡을 따라 흥얼거린 것이다.

하지만, 이 곡이 지닌 탁월함보다 그 인기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은 핵심에서 비껴가는 행위다.

이 곡의 진가는 보컬과 기타가 전하는 적나라한 아름다움, 그리고 그 단순성에서 빛을 발한다.

답글 0조회수 19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