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 장르>
  • 방문 : 0/110명

http://totalmusic.saycast.com 주소복사

 

 

2004년, Aimee Ann Duffy는 웨일즈의 텔레비전 탤런트 쇼 Wawffactor에서 2등에 오른다.

이후 그녀는 차트 정상에 빛나는 모국어 EP를 1장 발표한다. 고향에서 스타가 되기에는 이 정도로 충분했다.

하지만 그녀가 웨일즈 밖에서 부와 명성을 얻기 위해서는 또 다른 무엇이 요구되었다.

그녀에게 부족한듯 싶었던 한 구석은 아이팟 플레이리스트가 메워준다.

이전 Suede 기타리스트로 활동했던 Bernard Butler가 Duffy에게 주었던 이 플레이리스트에는

Al Green과 Bettye Swann과 같은 소울 스타들의 트랙이 담겨 있었다.
Duffy는 수제자로 부족함이 없었다.

그녀는 소울 스타들의 고전적인 목소리를 자기 것으로 만드는 동시에

스스로만의 목소리를 찾아 [Rockferry]에 실었다. 그 증거는 바로 Mercy에 있었다.

이 폭발적인 레트로 소울 트랙은 Bernard Butler가 제공했던 플레이리스트 속에

자연스레 한데 어울릴 만한 향수에 젖은 수작이었다.
이 곡은 앨범 작업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녹음된 트랙이었다.

그건 마치 제 마음속에 맴도는 선율의 시 같았죠. 그녀가 Modjo에게 말했다.

그걸 머릿속에서 끄집어 내야만 했어요.

그리고 제가 이걸 어떤 식의 곡으로 만들고자 하는지 이미 머릿속에 정확히 정리된 상태였어요.

공동 작곡가 Steve Booker는 인내심을 가져주었죠.

그는 피아노에 앉아 그 노래에 맞는 화음들을 집어넣어 주었어요.

우리는 이 곡을 아예 밑바닥부터 쌓아올린 거예요.
연인의 숨 막히는 손아귀로부터 해방될 것을 애원하는 고무적 외침은 Aretha Franklin,

Dusty Springfield, Supremes와 같은 아티스트들이 세계를 지배했던 옛 시절을 환기시켰다.

Duffy의 최면적 보컬과 중독성 강한 비트 덕에 Mercy는 듣는 이를 꼼짝 못하게 사로잡아버린다.

이 곡은 유럽 전역에 걸쳐 톱 10을 기록하는 한편 미국과 호주에서 플래티넘 레코드로 등극했고

그 결과 Duffy는 1983년 Bonnie Tyler 이후 영국 싱글 차트 정상에 오른 첫 웨일즈 여성이 된다.

이 곡은 앨범이 거둔 또 다른 승리 Warwick Avenue와 함께

[Rockferry]의 판매를 밀어붙여 전 세계적으로 6백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게 했다.

답글 0조회수 6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