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 장르>CCM
  • 방문 : 0/3,938명

http://skygentleman.saycast.com 주소복사

세이 음악방에서 생활하면서, 타인의 프로필을 보게 될 때가 있다.

이때 나름대로 굉장히 좋은 글 혹은 유익한 글을 발견하게 되면, 때로 탄복하게 되기도 하고, 또는 심지어 그 글에 대한 소장 가치를 느끼게 될 수도 있다.

 

어차피 세이에서 활동하면서 본인의 프로필에 명시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여겨진다.

하나는, 프로필 주인이 본인 스스로 메모장으로 활용하는 경우이다. 나의 경우는 내 프로필을 처음엔 이런 용도로 쓸 목적으로 작성을 시작하였다. 지금도 여전히.. 새로 접하는 맘에 드는 곡들 또는 정리해야 할 앨범.. 어디까지 들었나 표기 등.. 많은 부분을 이런 용도로 사용한다.

둘째는,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이나 하고픈 말을 적음으로써 타인과 소통하는 것이다. 어떤 경우는, 타인들에게 말하고픈 내용을 공개적으로 까발리는 경우도 있다. 한편, 특정인이 본인의 프로필에 공개적으로 귀감이 되는 좋은 내용을 적시한다면... 이는 타인에게 공짜로 무제한 읽을 거리를 주는 것과 같다.

 

위의 내용 중 둘째의 경우의 마지막 부분을 감안하여, 본 국방에 본 게시판을 마련하였다.

즉, 본 게시판은 세이 내에서 타인 프로필에 기재된... 괜찮아 보이는 내용을 퍼오는 용도로 마련한 것이다.

 

펌글을 올릴때 펌자는 글 제목을 어찌 하면 좋을까? 해당 플필에는 글의 제목없이 올려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펌자 스스로... 글 제목을 펌글 전체 내용을 관통하는 것으로 직접 정하여 올리면 된다.

 

끝으로, 퍼올때는 출처를 필수로 명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018. 6. 21 음감꿈 국장 하늘신사 드림.

 

 

 

 

답글 1조회수 110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