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 장르>CCM
  • 방문 : 0/3,938명

http://skygentleman.saycast.com 주소복사

* 글 제목 = 내가 꿈꾸는 음악방 (2014.7. 최초작성 / 2018.4. 재작성)

 

사람은 다양한 집단 속에 거한다.
작게는 가족 단위부터 해서 그 외 여러 특정 목적으로 생성된 조직이나 집단, 그룹, 모임속에 끼어 있게 된다.

그러면 이곳 음악방은 어떤 모임이어야 하나?
여기의 음악방은 오직 순수한 음악을 구심점으로, 또 음악을 매개로 하는, 같은 취미를 가진 음악을 사랑하는 동호회 성격의 사이버 공간의 모임임을 나는 믿는다.

 

음악방은 서로 다른 성격, 경험, 성장환경, 지식정도, 음악적배경을 가진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다.
그러나, 안보이는 곳이건 보이는 곳이건 사람이 모인 곳은 사람들의 안 좋은 속성인 갈등, 불평, 시기, 질투, 증오가 일어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좋은 음악방의 성립 요건이자, 지속되기 위한 가장 필수 조건은 좋은 인성을 가진 사람들이 될수록 많이 모이고 이런 힘에 의거해서 안 좋은 사람들이 자연스레 걸러지는데 있다고 본다.
그만큼 좋은 CJ, 좋은 청취자들이 뒷받침 되어야 만이 좋은 음악방이 유지될 수 있다.

 

이런 일은 과연, 우연히 이루어 질 것인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이런 마인드에 대한 구성원들의 합의 또는 동의가 필요하고, 전체를 대표한 운영진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나는 내가 머문 이 곳이 좋은 음악방이 되길 꿈꾼다.
좋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 편안히 음악듣고, 수시로 편안히 담소하며, 맘 편히 머무르면 족하다.
또한 내가 몰랐던 좋은 음악을 알아나가는 기쁨과, 내가 너무 끌려하는 좋은 음악을 때로 맘껏 듣는 공간이면 참 좋겠다.

때로는 어쩔 수 없이 혼자 말없이 장시간 음악을 듣는 수도 있고, 실생활이 바빠서 자주 오지 못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 사람이... 좋은 사람이... 머무르며 함께 좋은 음악듣는 이 공간이 늘 존재해 있어, 쉽게 없어지지 않는 오래도록 한결같은 이런 음악방 공간이라면 나 뿐 아니라, 우리 모두가 꿈꾸는 공간이 아닐까?

 

이곳에서... 정말로, 많은.. 무수한 음악방들이 생겼다가 사라졌다가를 반복하지만, 나는 내 취미를 버리지 않는 한... 이런 음악방을 추구하는 나만의 왕국(?) 건설과 유지를... 바로 "음악감성의꿈" 방을 통해서 지속하고 실현할 것이다. 이런 꿈의 실현은.. 결코 많은 사람들이 바글바글 거리는 큰 규모의 음악방일 필요가 없다. 그래서 "음악감성의꿈" 방은 `소수정예의 사람들이 모인 방`을 꿈꾸고 있다.

 

* (2014.7.16 최초 작성글)

 

2018. 4. 28. 하늘신사 재작성 (극히 일부 보완 작성 및 마지막 paragraph 추가).

답글 0조회수 124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