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 장르>CCM
  • 방문 : 0/3,938명

http://skygentleman.saycast.com 주소복사

단상 : 내게 있어서의 음악방생활
=============================

 

웹의 무수한 공간들은 우리에게 수 많은 방문지를 선물한 지 오래다.
이 중에서 음악방은 특별히 나에게는 방문지를 뛰어넘은 또 하나의 거주 공간이 되었다.

다양한 각종 음악으로 치장된 곳.
그것이 매개가 되어 인연이 엮어지기도 하는 곳.
오늘은 어떤 좋은 음악을 만날 것이며, 또한 어떤 예기치 않은 인연을 쌓아갈 것인가?
때론 소소한 쓰잘데 없는 대화를 나누며, 또한 순식간에 시간을 날려(?) 버리기도 한다.

 

과연 언제까지 몇살까지 과연 이 곳에 계속 머무를 수 있을 것인가?
하하호호 백발 될 때까지 할 수 있을까?
영원한 것은 없지만 순간 순간이 모여 영원이 된다.

누구나 영원을 꿈꾸며 생활하지만, 언젠가는 종말은 온다.

그 종말이 오기까지... 내게 있어서의 음악방 생활의 의미는 무엇일까?

 

나는 정말... 음악을 사랑한다.

더불어 우연히 알게 된 음악방의 묘미... 나는 이를 어찌 받아드리는가?

음악방에서 내가 CJ가 되어, 내 음악을 방송으로 송출하는 일... 그것은 내가 원하는 곡을 직접 선곡하며 또한 내 스타일대로 진행하는 데... 즉, 나 자신이 충분히 음악을 즐감하면서 또한 나와 맞는 청취자랑 같이 듣는데.. 바로 1차적인 매력이 있다.

침묵으로 듣는 사람도 있을테고, 건성으로 듣는 사람도 있을 것이며... 때로.. 방에 참여해서 대화로 교감하며 듣는 사람들도 있을 테고, 베일에 쌓인 방 밖의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청취 패턴은 다양할 테니.

 

이런 음악방에서.. 나의 궁극적 음악방생활의 의미는 무엇일까?

종합적으로 결론내자면... 오직 음악을 위주로 하고, 음악에 집중하며, 음악으로만 승부(?)하되, 여기는 또한 사람이 모이는 곳이다보니..사람 관계에 있어서는 가급적 가장 편안한 분위기와 화기애애한 친목을 형성하는 것... 그러면서 동시에 진정으로 나 특유의 음악감성으로, 좋은 음악을 상호 같이 즐기는 일... 이런 내용이 내가 음악방 생활을 하는 궁극적 목적 겸 목표가 된다.

 

이런 일에... 지나친 의무감이나 구속보다는, 최대한... 자유로운 것이 좋다!

음악방 자체를 위해... 억지로 유지하려고 무리하는 건 반대!

개인적인 자유는 최고의 덕목이 된다.

그래서 가능하면... 너무나 적은 CJ의 수치가 모이는 방은... 자칫 개인의 속박을 강요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반대하는 입장도 충분히 밝히고, 지혜롭게 극복해야 한다.

"음악감성의꿈" 국방은 바로 이런 철학을 담은 방이다.

 

한편, 때로는 내 방에서만의 생활만을 고집하지 말고 탈피하는 일도 필요하다.

그리고... 세이는 넓고 만날 사람은 많다! (음악적으로....)

최종 결론은... 균형있게 조화로운 방법의 음악방 생활이 최고다! (다른, 실생활도 겸해야 하니까...)

 

* [참고 단상 : 음악방송 및 음악청취 집중의 한계]

- CJ인, 나 자신이 집중하면서 임했을 때의 음악방송 시간과 음악 청취 시간의 한계 파악 내용.
1. 음악방송 시간 : 대략 minimum 2시간에서 maximum 4시간 정도면 끽~~ 하는 듯. (클래식전악장이나 앨범 통째 올리는 장시간방송의 경우야.. 뭐... 24시간... 혹은 며칠씩이라도 가능!)
2. 음악청취 시간 : 왔다리 갔다리 잠수타며 듣는 둥 마는 둥 하면... 12시간, 아니 24시간도 가능하지만.. 역시...집중해서 들을 경우, 3~5시간이면 끽~~ 하는 듯.

 

2018.5.6. 하늘신사 작성.

 

 

답글 0조회수 459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