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http://skygentleman.saycast.com 주소복사

음악방 운영하면서 날마다 한가지씩 일(?)이 터지네요! (여기서 일이란? 게시판에 사연 적을 만한 일. ㅎㅎ)

 

오늘(2014.4.22) 저녁때 일입니다.

커피향님이라고 우리방에 들어오셨습니다.

플필을 딱보니, 개인방송방을 하신 흔적이 있길래, 응당, 우리방과 음악이 맞으시면 방송도 해 보시라고 권했죠!

그랬더니 커피향님 왈.... "얼마전 윈도우7 설치 후, 음질이 이상해졌다... 그래서 방송 못한다" 라고 하시는 거에요!

 

제 직감에 왠지.. 그런 경우는 사운드카드에 맞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런 방면의 컴퓨터 전문가도 아니고, 원격도 제대로 하는 사람도 아닌데... 아이고.... 오늘도 또한 이게 웬 일?

 

커피향님에게, 조심스레 저의 이런 (원격 능력) 수준을 말씀드리고, 그래도 또 (원격을) 해 볼까? 하는 마음도 조금 생겨서, 말씀드렸더니.... 커피향님 답변... "해 보죠 뭐! 혹시 원하는대로 안되어도 그만이구요!"

저는 인터넷 검색해가며 시간이 많이 걸릴지도 모른다.. 그래도 하시겠느냐? 재차 여쭈었는데 흔쾌히 허락을 주셨습니다.

 

네이트온에서 아이디를 알려주셨는데도 검색해도 안뜨고... (아마도 이건, 네이트온에서 상대가 나를 검색하는걸 차단하는 기능을 쓰신듯.)

오히려 역으로 저의 아이디를 알려드렸더니 먼저 친등 주시고.

 

그래서 오늘 다시 생각지도 않았던 원격을 드디어 시작!

 

우선 제일 먼저 한 것은 인라이브의 다른 서버를 이용하여 음을 송출하고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위한 것이었죠.

 

들어보니깐... 어떤 파일은 음질이 그만 그만 괜찮은 거 같고, 어떤 파일의 송출은. 심하게 갈라지고 확실히 음질이 안좋구나! 하고 느꼈어요.

그래서 이거 혹시 mp3gain 문제인가? 하고 여쭈었더니.. 게인은 96으로 하신다고...

 

마침 공감님이 방송중이셨을때인데, 커피향님 파일 송출 안하고, 공감님 것으로 송출하신걸 잡아서 다시 인라이브로 재송출한 음악을 들어보니, 음질이 확.. 좋더군요!

 

아.. 문제는 문제네! 확실히 인식하던 차....

 

이것 저것 들여다 보다가..  인터넷 검색에서 사운드 카드에 맞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알아서 검출, 비교(?)해보고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을 생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 프로그램 명은... 3dp Chip)

 

그래서 이걸 설치해서 새로운 드라이버도 설치한 후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음악을 새로 듣는데!!

 

햐~~~

음질이 완전히 달라진거에요!

너무나 음질이 투명하고 좋아졌고....

 

와.. 그때의 희열이란.. ㅠㅠ

 

그렇게 청명하고 깨끗하고 투명해진 음질로... 들으면서. 당장. 우리방 씨제이 가입 권유드렸고,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아.. 사운드카드에 따른 제대로 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가 이렇게 중요하구나!

이런 놀라운 (어찌보면 당연한 말이지만) 경험을 겪게 되었으며, 그렇게 음질이 그렇게 잡히는거구나.. 새삼 새삼 정말 귀중한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원격도 제대로 할 줄도 모르는 사람이, 그것도 인터넷 검색해가며 해결하는 저의 모습이 좀 당돌(?)하기도 하지만, 어쨌거나... 이렇게 불량 음질에서 확연히 투명하고 맑은 음질로 개선되어 듣게 된 기쁨은 한량 없었으며...

게다가, 음악 선곡도 아주 좋은 , 그런 분을 만나서 CJ로 영입까지 하게 되었으니....

저는 그 기쁨이 크게 배가(倍加)되었습니다.

 

단언컨데, 커피향님 첫방송을 들어보니, 커피향님 또한 우리방의 기존 기라성 같은 명품 시제이님들 반열에 충분히 오르시고도 남는, 넘치는 분이라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

글 쓰는 취미가 있는 저는, 다시 이렇게 지면을 장식하는 소재를 만나게 되었네요.

 

여러분과 이런 경험을 나누는 의미도 좋다고 생각되어, 다시 졸필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2014.4.22 모범생 드림.

답글 0조회수 345

답글 0조회수 63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