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http://skygentleman.saycast.com 주소복사

.

그런데, 때로는 일과 병행하여 방송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나 환경하에서 장시간 잠수로 방송하게 될 경우가 있다.

반면, 잠수가 아닌 상태로 실시간 화면을 주시하며 방송가능한 CJ가 있는 경우도 있다.

청취자나 기존 운영진과 공창 화면에서의 소통은 음악방 운영의 기본인지라, 당연히 후자가 환영받는다.

그렇다고, 끊이지 않는 음악서버를 구현하는 목표를 생각해 볼 때, 꼭 후자만을 고집해서도 안된다.

 

그런데, 문제는.. 전자 (불가피한 잠수 방송)임이 판명 안된 상태.. 즉... 특히, 국장이나 타운영진에게 전혀 예고 안하고 하는 내배째라식.. 장시간 잠수로만 방송하는 CJ에 대하여는 참으로 답답한 노릇이 아닐 수 없다.

 

아래 경우는, 국방을 운영하면서.. 예전에 겪은... 실제 사례이다.

 

어떤 남자 CJ가 수시간 잠수하다가도 여자 입장객만 들어오면 갑자기 나타난다.

정말.. 어이없는 작태가 아닐 수 없다.

이성에 대한 관심은 어쩔 수 없다 치자.

그러나 되묻지 않을 수 없다.

"너는 방송을 작업을 위해서 하는거냐? 어찌 국장인 내가 들어와도 모른 척 생까다가 저런 작태를 보이느냔 말이다..."

 

여럿이 공동운영하는 방에서 저런 상황을 연출하는것은 납득하기 힘들다.

혼자 운영하는 국방이나, 갠방에서는 누가 뭐라겠는가?

 

따라서, 나는 그런 상황에서는 참다 못해, 비번 변경 등을 통하여 강제로 방송권 교체를 감행한 적이 있다.

아래 글은.. 그 후에.. 올려 보았던 글이다.

 

*******

우리방에 헌신을 보여주시는 모든 CJ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일과 병행하여 방송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나 환경하에서 장시간 잠수로 방송하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 잠수가 아닌 상태로 방송가능한 CJ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특히 예고 안하고 하는 장시간 잠수방송 CJ에 대하여는 방송권 교체가 가능함을 주지시켜 드립니다.

예고 안한 장시간 잠수방송이라 함은 방에 입장시점 기준으로 2시간여 이상을 무응답, 무응대 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사실은, 장시간 잠수방송CJ는 스스로, 킥서버를 하실 분은 하라고 운영진게시판에 사전, 공지해주는게 가장 바람직 합니다.)

.

본래, 가장 바람직한 방송 형태는, 방송도 하면서 동시에 청곡도 받는 등... 창에서 같이 대화와 소통을 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

방송권의 교체는 (1) 주지시켜 드린 바와 같이 킥서버를 통하여 (2) CJ 모든 이들에게 권한을 부여해온 직접 비번 교체 행위 등을 통하여, 양자 택일하에 가능합니다.

다만 비번교체한 경우에는, 신청곡/게시판 또는 방제에 부제 형태로 알리는게 좋습니다.

.

이상의 공지사항 내용에 대해서 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계속 좋은 방송.. 부탁드리겠습니다.

********

 

게시판을 정비하면서, 이런 글도..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어, 본 게시판, "음악방 단상/에피소드"에 기록으로 남겨둔다.

 

2018. 4. 26. 국장 하늘신사.

답글 0조회수 68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