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 장르>CCM
  • 방문 : 0/3,938명

http://skygentleman.saycast.com 주소복사

아름다운 사람
============


어두운 비 내려오면
처마 밑에 한 아이 울고 서있네
그 맑은 두눈에 빗물 고이면
음~ 아름다운 그이는 사람이어라

세찬 바람 불어오면
벌판에 한 아이 달려가네
그 더운 가슴에 바람 안으면
음~ 아름다운 그이는 사람이어라

새하얀 눈 내려오면
산 위에 한아이 우뚝 서 있네
그 고운 마음에 노래 울리면
음~ 아름다운 그이는 사람이어라
그이는 아름다운 사람이어라

 

--

 

지극히 아름답거나 때로 범상치 않은 노래를 많이 만든... 내가 정말 좋아하는 저음의 굵직한 목소리의 가수이자, 위대한 작곡자, 아티스트, 김민기(1951년생)의 1집, [김민기 1, 1993] track 08에 수록된 곡이다. 정말 많은 가수들이 취입하여 불렀고.. 누가 불러도, 워낙 아름다운 곡이니만큼... 다 좋다! 가삿말을 음미하면서 들으면 정말 아름다운 곡이라고 다시 한번 더 느껴진다. 사람이란 어떤 존재인가? 

.

사람이란 아름다운 존재다. 왜 아름다운가? 가삿말을 보면... 맑은 두 눈, 더운 가슴, 고운 마음... 이런 부분이 나온다. 사람만이 갖고 있는 특성을 잘 끄집어 냈다. 사람이라.. 사람인지라.. 불완전한 존재이면서, 또한 그런 불완전한 존재가 때로 얼마나 아름다운가! 바로... 특히... "고운 마음"을 가질 때.. 그때 바로 사람은 아름다운 것이다. 어른보다는 아이가 불완전한 존재라서 그럴까?

.

가삿말을 보면... 모두.. "한 아이"로 묘사했으며, 이런 아이를... "그 이는 아름답다"라고 했다. 사실은 순수한 마음을 지닌.. 아이만큼 아름다운 존재가 또 있으려나? 인간의 가장 아름다운 때가 바로.. 순수하기 그지없는 아이.. 였을때가 아니었을까...
.
2018. 6.25 하늘신사 작성.
 

답글 0조회수 179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