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장르>종합
  • 방문 : 4/17,930명

http://say7080.saycast.com 주소복사

1. 몸을 따뜻하게 해 여성 질환을 예방한다
각종 여성 질병은 몸에 냉기가 흐를 때 발생한다. 생강은 '부신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한다. 
 

2. 면역력을 강화시켜 잔병치레를 막는다
생강은 체온을 높일 뿐 아니라 몸 속의 백혈구 수를 늘리고 혈액의 활동을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3. 수분 조절로 부기를 제거한다
생강은 몸 안의 각종 기관을 자극해 땀을 내고 소변을 잘 보게 해 부기를 빼는 효과가 있다.
 
 
4. 가래/기침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은 '진저롤'과 '쇼가올'이다. 이 두 성분은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 감기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5. 좋은 열은 올리고 나쁜 열은 낮춘다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음식이긴 하지만 생강에는 아스피린의 80% 정도 해열 효과도 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을
발생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해열 작용을 하는 것이다.
 
 
6. 살균 기능으로 몸 속 세균을 내쫓는다
생강은 감기 바이러스나 폐렴을 일으키는 세균뿐만 아니라 무좀의 원인인 진균에 대한 항균 능력도 뛰어나다.
 
 
7. 혈중 콜레스테롤을 없앤다
생강의 '진저롤'은 담즙 분비를 촉진해 피 속의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 
 
 
8. 여자들의 꿈,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생강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를 예방한다. 활성산소가 억제돼 노화 예방은 물론 잔병치레도 적어지니 중년 여성들에게 필수다.
 
 
9. 진통제보다 생강이 낫다
여성의 경우 생리통으로 인한 진통제 사용이 많은데 생강은 아스피린이나 인도메타신 등의 소염진통제와 거의 비슷한 효과를 내는데, 화학약제와 달리 위벽을 보호한다. 
 

10. 혈액 응고를 억제한다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도 생강이 효과적이다. 생강이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해 혈전을 막아 뇌경색과 심근경색, 고혈압을 예방 및 개선한다.
 
 
11. 생강을 먹으면 2개의 심장 부럽지 않다
생강은 심장을 강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심근을 자극해 수축력을 높이지만 맥박을 천천히 떨어뜨려서 혈압을 10~15mmHg 정도로 낮춰 일정하게 유지시키기 때문이다. 
 

12. 소화 흡수 능력을 강화한다
오랫동안 소화가 잘 안 될 때 생강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생강은 위장 내벽의 혈액순환을 도와 위장 활동을 촉진,
소화 흡수력을 높인다.
 

13. 식중독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생각은 위궤양의 원인균과 식중독균을 모두 없애준다. 생강만 있다면 식중독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14. 입덧, 생강만 있으면 해결된다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은 매스꺼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임신부에게도 좋다. 속이 안 좋거나 멀미, 입덧을 할 경우 생강을 잊지 말자.
 

15. '여자' 그리고 '엄마'를 건강하게 만든다
생식기능을 높이고 싶다면 생강이 특효다. 남자의 경우 정자를 더 빨리 움직이게 하며, 여자의 경우 생리불순을 치료하고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등 특히 여자의 생식 기능에 좋다. 
 

16. 어지러움과 현기증을 예방한다
생강은 귀 속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현기증과 귀 울림을 예방하므로 어지러움이 느껴질 때마다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17. 우울증을 치료한다
생강에는 기를 열고 우울한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한방에서는 '반하후박탕'에 생강을 넣어 우울증 치료에
사용하고 있다.
 
 
18. 몸 안을 깨끗하게 정화한다
이럴 때 생강을 이용하면 혈액을 순환시켜 발한, 배뇨, 배변을 촉진, 독소를 몰아내 몸 안을 깨끗하게 정화시킬 수
있다.

답글 1조회수 51

  • 채운

    고마운 정보 입니다...낼은 생강사러 가야지..ㅎ 2019.02.17 01:38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