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메탈

http://soohun1.saycast.com 주소복사

Extreme Metal은 Iron Maiden, Judas Priest, Motorhead와 같은 Heavy Metal 과도기 혹은 1세대, Korn, Limp Bizkit, Stained와 같은 신진 밴드에 의한 Mainstream Heavy Metal보다 더욱 빠르고 거칠며 헤비하고 공격적인 음악으로 단순하게 정의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에 거슬리는 소리나 위협적인 주제를 싫어하기 때문에 Extreme Metal은 방송이나 빌보드와 같은 곳에서 볼 수가 없다. 하지만 스웨덴과 같은 메탈 친화적인 국가는 그래미와 같은 수상식에 Extreme Metal이 가치가 있다는 인식까지도 가지고 있다.

이 글에서는 4가지 장르 : Thrash Metal, Black Metal, Death Metal, Grind Core에 대해서 다루게 될 것이다.

Thrash Metal은 기존의 정통 Heavy Metal에 비해 빠르고 헤비하며 이것은 1981년 발매 된 Venom의 데뷔 앨범 Welcome to hell에서 시작 되었다.

이 시기를 기점으로 Thrash Metal은 미국으로 퍼져나갔고 샌프란시스코에서 결성된 Metallica가 Thrash계에서 가장 먼저 세계적인 밴드가 된다. Thrash의 Peak이던 1986년 평론가들은 Anthrax, Slayer, Megadeth를 포함하여 소위 Thrash 4대 천황이라 부르게 된다. 이 밴드들은 80년대에 모두 Thrash 마니아에게 자신들의 이름을 알렸으나 90년대 중반 Metallica는 MTV에 단골 출연하게 되고, Anthrax와 Megadeth는 현저하게 스타일이 변하고 사운드가 약해졌다. 오직 Slayer만이 여전히 Thrash에 걸맞게 활동하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 Thrash의 영향을 받아 현재 두각을 나타내는 밴드들로는 Shadow Fall, Chimaira, God Forbid등이 있다.

Death Metal은 80년대 중반 Possessed와 Death의 출현으로 등장했고, 그로울링으로 대표되며, Thrash Metal보다 더욱 낮고 육중한 알아들을 수 없는 보컬, Grind Core와 같은 빠른 드럼 스타일과 Punk에서 유래한 직선적인 리프 등을 사용한다. Morbid Angel, Deicide, Obituary, Entombed, Cannibal Corpse는 90년대 초 많은 마니아를 양산해 내었고, 90년대 중반 스웨덴 출신 밴드들의 출현으로 오늘날 Death Metal은 Melodic과 Brutal로 나눠지게 되었고 그 가운데에는

In flames가 있었다. Brutal적인 부류들은 유럽의 Insision, Vader, Decapitated과 같은 밴드들이 대표적이다. 동시에 Grind Core는 Napalm Death와 Carcass를 시초로 하지만 현재 잘 알려진 밴드는 Benumb, Pig Destroyer 등이 있다.

Black Metal은 오늘날 가장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80년대 초반 Black Scene의 구체화 중심에는 Venom, Bathory와 Mercyful Fate가 있었고, 형식은 기본적으로 원시적인 Thrash Metal에 Satanic한 가사가 더해진 것이다. 80년대 후반 Thrash와 Death에 열광하고 있을 때 Black Metal의 인기는 식어 버렸지만 90년대 초반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Mayhem, Dark Throne, Burzum, Immortal, Enslaved 등이 등장하면서 Black Metal은 급속하게 다시 살아났다. 스피디한 리프, 스크리밍과 그로울링을 사용하는 보컬과 사타니즘으로 대표된다. 이들 중 일부는 교회방화, 신성모독, 살인등으로 논란에 오르기도 한다. 90년대 후반 Black Metal은 순수함을 잃었고 더불어 Emperor, Satyricon등이 타격을 받고, Dimmu borgir식의 키보드 사용은 성공적인 판매실적을 가져 오게 된다. 가장 성공한 Extreme Band는 섹스와 뱀파이어 컨셉의 앨범을 Extreme Band로는 최초로 2002년 소니에서 발매해 모두를 놀라게 한 영국 밴드 Cradle of Filth이다.

현재 Extreme Metal은 매우 복잡한 양상이다. Death Metal과 Black Metal Scene에 수많은 밴드들이 존재하고 있다. 고전적인 형식보다는 멜로디를 첨가하고 사운드를 세련되게 하는 그런 밴드들이 좀더 인기를 얻고 있다.

골수 마니아들은 이런 것들이 못마땅 할 수 있지만 이런 밴드들이 어느정도 Extreme Metal을 어느정도 대중화 시켰다고 생각한다.

 

(퍼옴 :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3&dirId=30204&docId=396296&qb=TUVUQUzsnZgg7Iuc7LSI&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gxBK635Y7vlssvAbRjdssc--358164&sid=Txi3UUehGE8AADyUEFc)

 

이딴거 몰라도 됨....ㅇㅇ

답글 0조회수 168

이전글 다음글

목록